EcoMobility 2013 Suwon congress
English
한국말

One neighborhood,
one month,
no cars

[Translate to Korean:] ICLEI - Local Governments for Sustainability

ICLEI-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시와 지방정부의 세계적인 네트워크입니다. 현재 세계 84개국 1,000여개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ICLEI는 범지구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역의 실천을 촉진하고, 지방정부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서 지속가능하고, 재난과 위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생물다양성이 존중되고 보호되는 저탄소도시,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간접시설이 구축되는 도시, 사회적 형평성이 살아있는 녹색도시경제가 실현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 의미있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ICLEI는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 왔고,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나갈 것입니다.

홈페이지 방문하기!

ICLEI와 생태교통

도시 교통은 빠른 교통수단, 안전한 거리, 넓은 공간과 청정 공기를 도시들의 요구를 직면하고 있는 ICLEI와 지역 토지 이용과 굥통 문제 사이에서 새롭게 대두되는 난제를 풀어야하는 지방정부가 집중하고 있는 중점 분야입니다. ICLEI는 새로운 교통 계획인 생태교통을 통하여 이러한 교통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CLEI의 생태교통 계획은 다음 세가지 주요 프로젝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생태교통연맹은 이미 지속가능 교통의 특정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이룬 도시이거나 생태교통 분야에서 이와 비슷한 성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로 이루어진 야심찬 지방정부 그룹입니다.

2. 생태교통 수원 2013은 대한민국 수원의 마을에서 주민들이 생태교통 생활을 한달간 경험함으로써 생태교통이 주민들의 삶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변화되는지를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4주간 진행되는 생태교통 축제는 미래의 차없는 도시의 실생활을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3. EcoMobility SHIFT는 통합 품질 관리 제도 개발 프로젝트로서 2013년 4월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제도는 지방정부로 하여금 현재 생태교통 실적을 확인하고 환경, 접근성, 안정성과 공정성 측면에서 더 나은 지속가능 교통 시스템을 얻기 위한 노력과 정책의 효과성에 대한 평가를 가능하게 합니다.

 

"생태교통이란 걷기, 자전거타기, 비동력기구 이용과 대중교통 이용이 우선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도시 교통 계획과 개인 이동수단 선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입니다."

콘라드 오토-짐머만, ICLEI 도시 의제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