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obility 2013 Suwon congress
English
한국말

One neighborhood,
one month,
no cars

수원: 교통 전문가들을 위한 장소

수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하여 2005년 대비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감축 목표를 40%로 지정하였으며 이는 모든 국가의 목표를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수원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저탄소도시라는 "환경수도" 수원을 선언하며 국내 및 국외의 온실가스 감축에 대하여 기여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수원은 지역 문화와 환경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도시 정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주도하는 도시 계획 2030, 마을 르네상스 프로젝트저탄소녹색도시 프로젝트는 모두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생태교통 수원 2013은 도시 교통의 아이디어, 의견, 결정과 토론의 내용이 모두 녹아든 집합체가 될 것입니다. 의사 결정자, 교통 전문가, 실무자와 모든 실생활 교통 사용자들이 모여 경험과 실험을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될 것입니다.

수원시 대한민국 최대의 기초지방자치단체이며 경기도의 대표 도시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수원화성 비롯하여수원천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하는 환경도시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문학 도시, 마을 만들기, 주민참여예산제 사람중심의 시정철학을 적극추진하고 있습니다.

수원시장

염태영 수원시장은 2013 생태교통 수원총회와 생태교통 수원 2013의 유치에 앞장섰습니다.

환경운동 경험을 바탕으로 염태영 수원시장은 사람이 반가운 도시, 휴먼시티 수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이습니다. 또한 염태영 시장은 ICLEI 세계집행위원직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의 생태교통  수원 2013에 관한 인터뷰 내용 보기.